특례보금자리론은 높아진 주택담보대출금리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들과 부동산 가격 폭등으로 인해 내집마련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정부가 한시적으로 취급하는 고정금리
주담대로 대출규모.판매기간이 정해져 있는 상품입니다.
벌써 자금이 78%나 소진이 되었다고 하니 마감 전 신청하세요
특례보금자리론은 9억원이하 주택을 구매할 경우 소득기준없이 최대 5억까지 낮은 고정금리로 대출해 주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신규주택 구입 뿐만 아니라 기존 주택대출 상환과 임차보증금 반환까지 신청이 가능하여 금리인상으로 인해 기존 주담대의 이자부담이 높을 경우 저금리로 갈아타는 효과와 함께 현재 역전세 현상으로 보증금을 반환해 주어야 하는 임대인 역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1월말 출시이후 7월도 금리동결을 했으며 최저금리 연 3.25%(10년) ~ 최고 4.45% (50년)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은 신청방법에 따라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특례 U-보금자리론, 스마트주택금융앱인 모바일앱
신청 가능한 특례 아낌e보금자리론,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점을 직접 방문하는 특례 t-보금자리론으로 나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미리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다운받아 연동을 해 놓게 되면 서류제출자동화 스크랩핑을 이용해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고 연동이 되어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본인이 대상이 되는지 유무를 확인하고 싶다면 미리 특례보금자리론 예상대출조회를 해 보신 뒤에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 자금의 여유가 생겨 대출상환을 하게 된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지 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조건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년이면 가능하며 실거주용으로 사용되는 공부상 주택이면 됩니다.
채무자 또는 배우자(결혼예정자 포함)가 소유자(예정소유자)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소득제한이 없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신용평가 점수 NICE기준으로 271점 이상인 경우에 취급이 가능하며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정하는 신용정보가 남아 있으면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주택구입용도는 담보주택의 건물에 대한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 신청한 경우와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붙 3개월을 경과한 뒤 30년 이내에 대출 신청한 경우 구입 또는 보전 용도의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기 위해서도 가능합니다.
소득산정방법이나 담보주택평가방법 등이 궁금하시면 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